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룸

[린드스트롬] 인도 여성의 역량 강화

유니세프와 함께 인도 여성의 역량 강화

린드스트롬은 2007년 인도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후 유니세프와 협력하여 인도의 모든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을 보장해 왔습니다. 깨끗한 물이 보장되는 것은 월경으로 인한 소녀들의 일상 생활 참여가 제한 될 수 있고 그에 따라 미래의 가능성을 부당하게 제한 될 수 있는 나라에서는 양성평등에 대한 주제입니다.  


예를 들어 인도의 많은 지역에서 소녀들은 월경 중에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학교에 가거나 요리를 하는 것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 5일 동안 이것이 인도의 많은 여성들에게 현실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모두 월경 중에 배출되는 혈액이 불결하다고 생각되는 일반적인 믿음에서 비롯되어 그 결과 일상 활동이 제안됩니다. 월경에 대한 금기는 또한 많은 소녀들이 집이나 학교에서 월경 시 위생에 대해 배우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에 해롭고 불평등하다는 것 외에도 이러한 제한은 성 불평등과 배제를 강화하여 여성과 소녀들의 권한을 더욱 박탈합니다.


여성이 노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유니세프 연구에 따르면 인도의 자르칸드는 워경에 대한 오해가 만연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그 지역에 사는 대부분의 소녀들은 그들의 어머니가 생리를 할 때 제한을 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생리대 세탁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도 부족했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믿음과 행동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여성이 화장실을 만들고 건설하도록 훈력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유니세프는 인도정부가 노상 배변을 하지 않도록 돕고 있으며 이미 55,000명의 여성 화장실 건축가를 육성했습니다. 이 여성들은 대부분 소외된 지역 사회에 속해 있었고, 이제는 화장실 공사를 통해 경제활동에 참여하면서 부양 가족이 되지 않고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러한 권한을 가진 여성들은 경제적 자유를 사용하여 다음 세대의 소녀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여성이 화장실 시공자에게 교육을 받은 후, 그들 중 일부는 월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사회에서 매주 토론을 하고 생리대 사용에 대해 지역 사회의 부모를 교육합니다. 그들은 또한 생리에 대한 잘못된 믿음을 깨고 소녀들이 생리가 있는 동안에도 학교에 가고 일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저는 자랑스러운 rani mistri(화장실 시공자)일 뿐만 아니라 우리 딸과 사회 여성의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고 좋은 건강 및 위생 관행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45세의 Gildi는 화장실 건설 교육을 통해 딸의 기회를 앞당길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화장실을 건설하여 얻은 새로운 수입원으로 자녀 교육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7명의 자녀를 생계로 교육하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화장실 건설로 얻은 수입은 딸이 대학원 공부를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Gildli는 말합니다.


생리 낙인 극복

2019-04-UNICEF-Ranchi-Day2-RB-203-Gildli (1).jpg


Jharkhand 주는 55,000명의 여성이 화장실 건설자가 되도록 훈련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월경 위생 관리 상담에 투자했습니다. 이것은 모두 사춘기 소녀와 또래를 도우면서 월경의 낙인을 극복하기 위해 행해지는 것입니다. 유니세프는 현재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국가 차원의 생리 위생 관리 로드맵을 통해 정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린드스트롬은 10년 넘게 인도에서 유니세프의 물, 위생 시설, 개인 위생 활동을 지원해 왔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 위생 및 건강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파트너십은 장기적인 협력이 차이를 만들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전국적인 UNICEF WASH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린드스트롬은 인도의 수백만 어린이를 위한 더 큰 변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더 큰 미래를 위한 협력의 힘입니다.

 

 

 

 

 

 

출처 : UNICEF 핀란드, 인도 WASH 보고서 2019